IT 이야기/iPhone & iPad

[아이폰] 에어팟 카톡 읽어주기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목소리 변경

뭉실 2021. 12. 12. 19:23
반응형


[아이폰] 에어팟 카톡 읽어주기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목소리 변경


안녕하세요. 뭉실이의 끄적임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에어팟도 함께 사용하실텐데요. 오늘은 아이폰과 에어팟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에어팟을 끼고 노래를 들으면서 뭔가를 할때 문자나 카톡알림이 오면 그 알림 내용을 읽어주는 기능이 있다는 걸 알고계시나요? 처음에 에어팟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이에 대한 설정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 기능을 설정해서 아주 편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물론 너무 긴 카톡내용은 읽어줄 수 없다고 시리가 알려주지만 요즘같은 추운 날씨에 아주 고마운 기능이더라구요. 뭔가 개인 비서를 둔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불편할때도 물론 있죠. 저는 가끔 노래 듣다가 끊길때 좀 싫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에어팟의 카톡 읽어주기 기능을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깨알 팁으로 시리의 알림 읽어주는 목소리를 남자/여자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볼게요 ◡̈



아이폰, 에어팟의 카톡 알림 읽어주는 설정 변경하기 시작합니다!


1. 아이폰의 설정메뉴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의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알면 알수록 설정에서 할 수 있는것이 참 많아요



2.  설정 - Siri 및 검색을 선택합니다.
알림메시지는 Siri가 읽어주는 것이기에 시리메뉴를 들어가야합니다.



3. 알림 읽어주기에서 헤드폰을 설정해줍니다
헤드폰의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알림 읽어주기에 대한 모든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만약, 카톡과 더불어 모든 읽어주기 알림을 그만 듣고 싶다면 이 부분을 비활성화 해주세요.


그치만 카톡에대한 알림 읽어주기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조금만 더 따라가야합니다. 사실 알림이라고 하면 문자와 전화, 카톡이 대부분이어서 여기서 설정해주는 게 가장 편할 수도 있답니다.


4. 알림 읽어주기의 카톡을 들어갑니다
지금부터는 카톡에 대한 설정만을 위한 방법입니다. 스크롤을 좀 내려보면 밑에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여기를 들어가 주세요.


5. 설정 여부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의 알림 읽어주기 서비스를 원치 않다면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이로서 아이폰의 카카오톡 알림 설정하는 방법이 끝입니다.


반대로 카카오톡의 알림을 에어팟으로 듣고싶다면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여기서 부가적은 설명을 조금만 더 붙여보도록 할게요. 바로 알림 목소리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에서 Siri 및 검색 선택 시 Siri 음성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를 들어갑니다.


그러면 선택할 수 있는 음성이 2가지가 있어요.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져있는데 음성1이 남자입니다. 저는 당연히 여자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선택할 수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음성1에 많이 익숙해져 있지만 가끔씩 변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에어팟 카카오톡 알림 읽어주기에 대한 설정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