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iPhone & iPad

[아이폰] 이모지만들기를 하는 방법! 엄청 간단해요! 초간단 미모티콘

뭉실 2021. 11. 22. 13:05
반응형

아이폰 이모지만들기를 하는 방법! 엄청 간단해요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능중에 이모지가 있어요. 이모지를 문자로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는데 얼굴 표정과 행동을 반영해서 마치 내가 말하는 것처럼 동영상으로 보낼 수가 있어요. 지문인식하는 아이폰8일때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는데, 이제 핸드폰을 바꿨더니 할 수가 있더라구요. 모든 아이폰이 할 수는 없습니다. (・̆⍛・̆) 그럼 이제 할 수 있으니, 아이폰 이모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정말 간단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이모지는 자신을 반할 수 있으니까 문자를 보낼때 더 독창적인 느낌을 줄 수 있겠죠? 처음하는 저로서는 엄청 신기했습니다. 육성게임하는 느낌이랄까요.




𖤐 이모지 만드는 방법 𖤐
1. 아이폰 메시지를 열어 글쓰기를 합니다.
아이폰에서 메시지를 보낼 때 사용하는 메시지 아이콘을 열어 상단의 글쓰기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테스트를 해보기위해 새로 만들기를 하는 것인데요. 보내고자하는 사람의 메시지창에서 해도 무관합니다.


(2) 키보드의 세번째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메시지를 쓰러 들어가면 키보드가 밑에 나오는데요. 거기서 밑에 사진과 같이 세번째에 있는 노란색 선에 있는 사람얼굴을 한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5번째에 있는 아이콘하고 비슷하게 생겨서 헷갈릴 수도 있는데 노란색 선 안에 있다는 것을 중점으로 보면 될것 같아요. 그럼 이제 만드는 루트는 다 끝이 났습니다. 이제는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만 만들어주면 됩니다.


(3) 새로운 미모티콘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처음만드는 것이라면 당연히 아무것도 없겠죠? 그래서 새로운 미모티콘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이모지만들기가 미모티콘이라고 하나봅니다.


(4) 이모지 만드기를 합니다.
여기서부터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바타를 만드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피부색, 눈썹, 코 하나하나 선택해서 만들 수가 있어요. 최대한 나랑 비슷하게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요즘은 문자를 많이 안써서 사실 이모지를 써먹을 데가 많이 없는건 사실이지만, 또 아예 안쓰는 것은 아니니까~


상대방이 웃을 것을 상상하며 만들었습니다. 재미져요


또, 다양한 의상과 포즈가 있는데 옷은 각국 전통의상이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포즈도 다양해요. 단조롭지가 않고 오~ 말이 나오는 재밌는 포즈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트모양을 한번 해봤습니다.


(5) 이모지에 자신의 표정을 반영합니다.
이모지를 다 만들고 나면 하단에 녹화 버튼이 있어요. 이 녹화버튼을 누르고 카메라를 잘 보고 표정을 지으면 반영이 됩니다. 눈 깜박 거리는 것도 그렇고 웃는 것도, 고개 돌리는 것도 모두 반영이 가능하더라구요. 재밌어요!


이모지를 동영상으로 만들어봤어요. 귀여운 캐릭터가 해주니까 아주 볼 재미가 있네요.


이렇게 상대방에게 보내면 이모티콘 만들기는 끝이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이상으로 아이폰 이모지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이니까 활용하시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다양하게 만들게 되어 있어서 집중해서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 시간날때 다른 모습도 한 번 만들어봐야 겠네요.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