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iPhone & iPad

[프로크리에이트] 간단하게 올가미 사용하는 방법 : 부분 추출 후 복사 가능!

뭉실 2021. 11. 18. 20:57
반응형

[프로크리에이트] 간단하게 올가미 사용하는 방법 : 부분 추출 후 복사 가능!


뭉실이의 끄적임입니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아마 프로크리에이트를 구매하셨을텐데요. 저는 아이패드를 산 날 당일, 바로 프로크리에이트를 구매했어요. 사실 돈들여서 사는 앱은 잘 안사게 되는데 프로크리에이트는 예외에요 ◡̈
평소 그림을 잘 그리진 않지만, 그래도 아이패드의 필수어플이기도하고 워낙 추천을 많이 받아서 사게 되었어요. 이런저런 이유로 구매한 프로크리에이트, 잘 사용해야 겠죠? 그래서 이번에 프로크리에이크에 관한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볼게요.

프로크리에이트로 이모티콘 만드는 분도 있을텐데요. 저도 이걸로 만들어서 OGQ에는 올려봤는데, 카카오는 광탈이더라구요. ㅎㅎ 쉬운게 없습니다. OGQ는 승인이 잘되지만 그만큼 업데이트되는 양도 많아서 판매가 쉽지 않아요.

이모티콘이나 그림을 그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추출해 복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올가미, 올가미 사용법 알아볼게요. 정말 간단해서 쉽게 따라올 수 있을거에요.




- 프로크리에이트 올가미 사용법!
(1) 부분 추출이나 복사를 원하는 캔버스를 준비합니다.
우선 올가미를 사용하는 방법을 원하니까,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그림이나, 기존에 올가미를 쓰고 싶었던 캔버스를 열어줍니다. 저는 우선 연습을 해야하는 것이니까 테스트용 캔버스로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간단하지만 손에 조금 익어야 하잖아요.



우선, 그림이 있는 레이어에 위치해 놓습니다. 위와 사진과 같이 한 레이어에 모든 꽃들이 그려져 있어요. 이럴때는 파란꽃만 복제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올가미를 사용해서 파란꽃만 여러개 만들어볼거에요.


(2) 상단의 3번째 아이콘 클릭 후 하단에 올가미를 선택합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올가미를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 레이어에 위치하고 상단의 지렁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약간 리본 모양과도 비슷하죠.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단에 메뉴바가 생길거에요. 하단 메뉴바에서 두번째에 있는 올가미를 선택해주세요.



위와 사진과 같이 화살표를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자동이나 직사각형, 타원도 사용할 수 있는데 올가미가 직접 지정할 수 있어서 조금 더 쉽게 부분 추출을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사용하게 되면 편해서 이것만 사용하게 될거에요.


(3) 부분영역을 그려준 후 복사 및 붙여놓기를 선택합니다.
아까 파란꽃을 부분추출한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그 주위를 테두리해줍니다. 다른 꽃들과 이어지는 부분이 없도록 부분영역만 조심스럽게 선택해서 그려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보면 복사 및 붙여넣기가 보일텐데요. 복사 및 붙여넣기를 클릭하면 정말 다 끝난거에요. 이 단계를 하면, 올가미 친 영역이 분리되어 새로운 레이어로 생기게 됩니다. 물론 기존에 다같이 있던 레이어는 그대로 있구요.



레이어를 보면, 레이어가 두개가 된걸 볼 수 있죠? 올가미친 영역인 파란꽃이 부분 추출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올가미 사용하는 거 참 쉽죠?
레이어 영영을 좀 더 세분화해서 다룰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툴입니다.


(4) 추출된 레이어를 왼쪽으로 밀어 복제합니다.
이제 레이어가 분리되어 부분복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제부터는 엄청 간단하고, 이미 알고 있을수도 있을텐데요. 추출된 레이어를 복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레이어를 선택하고 왼쪽으로 밀어 복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왼쪽으로 밀으면 수십, 수백개를 복제해서 손쉽게 레이어를 다룰 수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로 몇개 복제해서 많이 만들어봤어요. 아래의 사진을 보세요



파란꽃 대잔치입니다. 복제된 레이어를 다른 캔버스로 옮기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고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같은 캔버스에 있는 레이어에서 올가미로 부분추출해 복사하는, 올가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는 알면 알수록 기능이 참 많아요. 그래서 좀 더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아직은 아는 기능이 많이 없어서 더 공부해봐야 겠습니다. 천천히 나아가면 어느새 프로크리에이트 마스터가 되어있을 수도 있겠네요.
위의 포스팅 중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