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이야기

아이폰 웨이브, 티빙 미러링해서 티비 연결해서 편하게 보기! feat.HDMI

뭉실 2021. 7. 23. 15:51
반응형

아이폰 웨이브, 티빙 미러링 해서 티비 연결해서 편하게 보기! 넷플릭스도? feat.HDMI


안녕하세요! 뭉실이에요
요즘 같은 집콕 시대에
웨이브나 티빙, 넷플릭스 많이 보시죠?

주로 핸드폰이나 패드로 볼 텐데
이런 거 볼 때 화면 크면 더 재밌잖아요
그래서 티비에 핸드폰을 미러링 해서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마트티비는 연결된 와이파이로
바로 미러링 해서 보면 되는데
그렇지 않다면 HDMI가 필요해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닷
한 만원 내외로 구매 가능해요~


이렇게 3개의 단자로 되어있어요!
저는 선물 받았습니다
근데 HDMI는 사면 후회 절대 안 하실 거예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게 되거든요
으히히히

제가 정말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제 HDMI 없으면 안 됩니다!!!!!!


그럼 이제 HDMI를 TV에 연결합니다
티비 뒤쪽에 보이는
두꺼운 연결 단자가 보이시나요?
1. 여기에 가장 큰 단자를 연결합니다
아마 TV마다 위치는 조금씩 다를 거예요


끝까지 꾹 넣어주세요
저는 처음에 넣을 때 잘 안들어가서 고생했어요
후.. 선을 넣으면 잘 안보이더라구요


2. USB 단자를 연결합니다.
저는 TV 위쪽에 있었어요
이 단자는 찾기 쉬울 거에요


이것도 꾸욱!
위쪽에 있어서 쉽게 들어갔습니다
흠... 이 원리 참 궁금하네요


3. 마지막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이건 말 안 해도 아시죠?
충전할 때 매일 꽂아서 사용하는 부분!!!!


연결하고 나면 핸드폰에 Dock 커넥터라고
나타나게 될 거예요
그럼 연결 성공!!!!!
근데 아직 티비의 아무런 변화가 없죠?
TV에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4. TV에 외부 입력을 누르고
HDMI2를 선택했어요!
이건 TV마다 다를 수 있어서
HDMI를 다연 결해보시고 화면이 파랗게 변경되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바로 이 파란 화면이 됩니다!
이제 연결 진짜 끝!!!!



이제 티빙을 재밌게 보기만 하면 됩니다!
바로 보시죠


요즘 핫한 마녀 식당으로 오세요
마녀의 미모에 치이는 중입니다
확실히 핸드폰으로 보는 것보다
TV로 보는 것이 확실히 다르네요


넷플릭스도 연결해봤는데요
아이폰은 HDMI로 TV 연결 시
넷플릭스는 볼 수 없어요...
흐헝헝


영상은 틀 수 있지만
재생은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은 웨이브와 티빙만 가능하네요


혹시나 이해가 안될수도 있으니
동영상 첨부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