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이야기

꼬꼬무 파일럿, 시즌1, 시즌2 통틀어 레전드편을 정리해봤다! 이것을 추천하오ꯁ

뭉실 2021. 10. 9. 23:34
반응형


안녕하세요! 뭉실이의 끄적임입니다
저는 교양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항상 찾아봤습니다! (⸝⸝⍢⸝⸝)
그 중 오늘은 꼬꼬무의 레전드편을 소개해보려해요
(그알 레전드는 밑에 링크를 첨부할게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일명, 꼬꼬무는 파일럿부터 계속 챙겨봤어요
순한 그알이라고 몰랐던 얘기를 직접 듣는 느낌이
집중해서 보게 되더라구요
파일럿, 시즌1, 시즌2 중 5편을 소개해볼게요




1. 꼬꼬무 파일럿 1부 : 지강헌사건
파일럿은 SBS스페셜 597회를 찾아서 보셔야해요


대략적인 내용은 알고있었지만
자세히 알게된 내용으로 유명한 어록을 남긴
유전무죄 무전유죄 지강헌사건이에요


응답하라1988에서도 잠깐 나왔었는데
교도소 호송버스를 탈출한 지강헌일당의
가정집에서 벌인 인질극이었죠
여기서 홀리데이라는 노래도 유명해졌죠

597회는 유전무죄 무전유죄라는 말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되는 회차였어요


그리고, 인질들이 직접 작성한 탄원서는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되는 내용이에요
인질극 속에서 슬픔이 느껴지는 사건입니다



2. 꼬꼬무 시즌1 5회 : 꽃분홍 아지트의 괴물들
저는 적지않은 충격과 무섭고 놀랐던 내용이었어요
바로 지존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람을 납치해 돈을 뺏고 잔인하게 죽이는 조직
마스칸(지존파)의 아지트에서 극적으로 탈출한
여자로 인해 밝혀지게된 지존파의 실체

꼬꼬무 시즌1 5회는 정말 무서운 내용이었어요
아지트를 탈출한 생존자의 이야기는
정말 충격적이면서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소름이 보는 내내 계속 돋았네요


한동안 잘때 무서웠어요.. (・̆⍛・̆)
이번 회차는 그알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3. 꼬꼬무 시즌1 10회 : 침묵의 4박 5일
오대양 집단 변사사건이에요
저는 오대양사건을 드라마 시그널에서 듣고
굉장히 궁굼해했던 사건인데요


꼬꼬무 시즌1의 마지막회라 그런지 대박이었어요
이 회차는 정말 소름입니다… 각오하세요
특히, 후반에 나오는 화장실(?)사진이 소오름

꼬꼬무가 밤에 하면 안될것 같다고 생각한
회차였습니다..


또, 많은 사람들의 비극에 대한 내용을 다루다보니
보는 내내 마음이 안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꼬꼬무는
시즌1이 제일 레전드라고 생각해요
충격적이고 몰랐던 이야기가 많은 시즌입니다



4. 꼬꼬무 시즌2 4회 : 4000일간의 추적
여대생 공기총 살인사건은 이게 우리나라에서
일어났던 사건이라는게 안 믿긴 사건이에요
그알에서도 다룬 사건이죠


사모님의 착각으로 일어난 청부살인…
여대생의 안타까운 죽음이에요
여대생의 아버지의 노력으로 서서히 밝혀지는 진실이
가슴이 뭉클해지는 회차입니다

2002 월드컵으로 묻혀있었던 사건이었어요


진실이 밝혀져서 정말 다행인 사건입니다
후폭풍이 컸던 레전드죠!



5. 꼬꼬무 시즌2 14회 : 핑크빛 욕망의 몰락
삼풍백화점 붕괴참사입니다
생존자의 입장에서 들은 삼풍백화점 붕괴참사
정말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되는 사건입니다


막을 수 있었지만 그러지 못해서 답답했어요
내가 자세히 모르고 대략적으로 들었던 사건들을
꼬꼬무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잊지 말아야 할 일들을 한번 더 상기시키는
회차였습니다



꼬꼬무는 내가 몰랐던, 알고싶었던 사건을
쉽게 설명해주는 방송이어서
부담없이 볼 수 있는게 장점인것 같아요

꼬꼬무 시즌1,2 중 개인적으로
레전드라고 생각하는 5편을 선정했는데요
관심있으시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또 레전드편을 추려서 가지고 오겠습니다

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ꯁ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모음 5편! 그알 덕후면 이건 봐야쥬~ 추천!! -
https://mongsilcoco.tistory.com/m/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