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대전홍쌤토익 정말 확~ 변한다는게 진짜일까요? 내돈내산 찐후기!

뭉실 2022. 1. 22. 23:14
반응형

대전홍쌤토익 정말 확~ 변한다는게 진짜일까요? 내돈내산 찐후기!


안녕하세요. 뭉실이의 끄적임입니다. 오늘은 대전의 홍쌤토익후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저는 홍쌤토익을 2달 정도 다녔어요. 토익공부를 처음해보는 거라 혼자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해서 학원을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확~변합니다! 홍쌤토익”에 너무 익숙해져 홍쌤토익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우선, 학원에 대한 간단한 후기를 나누자면, 홍쌤토익은 반이 굉장히 많습니다. 선택하려면 고민이 될텐데요. 저는 토익이 처음이기도 해서 제일 낮은 반인 스타트반과 700반을 들었어요. 스타트반은 정말 영어의 기초와 토익의 기본적인걸 가르쳐주시는데 스타트반 재밌어요^^ 그리고 700반은 본격적으로 토익수업이 시작됩니다. 이때는 외울것도 많고 공부해야할 것도 많고… 개인적으로 영어의 자신감이 없다면 스타트반부터 들어보세요. 기초를 잡아줍니다!

우선 저의 점수인증을 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들은 반은 앞에서 말했듯이 두개로 스타트반과 700반인데요. 스파르타반을 듣고 딱 토익시험을 봤을때의 점수에요.

토익스타트반 듣고 점수


스타트반은 점수 600보장이었는데, 딱 그 점수가 되니까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진짜 처음 본 토익이라 긴장도 많이하고 잘 들리지도 않았는데 그래도 스타트를 600으로 찍어서 만족했습니다. 매번 드는 생각이지만 토익 참 어렵네요. 이렇게 첫번째 시험을 보고 700반을 들은 후에도 시험을 봤어요. 얼마나 변했을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근데 응시료가 비싸서 부담은 되긴 합니다.

700반 듣고 점수


700반의 5점이 부족한 점수지만 되게 근접하게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홍쌤토익 반 이름대로 신기하게 점수가 나오네요. 800반 들어볼걸 그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열심히 하신다면 무조건 저보다 높은 점수 받을 수 있을거에요. 이쯤에서 수강 후 점수인증을 마칩니다.



다음으로는 제가 직접 경험한 장단점을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홍쌤토익 장점

1. 장학금제도
홍쌤토익은 기준 점수에 도달했을 경우 장학금을 받을 수 있어요. 이제 되게 혹 하더라구요. 또 다른 동기부여를 할 수도 있어서 높은 점수를 받고 싶다는 생각이 굉장히 들게 됩니다.

2. 자체교재 및 자료
우선 학원의 자체교재가 있는데요. 이게 핵심책이라 참 좋더라구요. 출제경향이 잘 반영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풀수있는 문제가 되게 많아요. 자료는 넘쳐요.

3. 단어시험과 숙제
이건 단점이자 장점일 것 같은데, 매주 단어시험을 보고 숙제도 매일 내줍니다. 약간 반강제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줘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루종일 토익공부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는 좋았어요. 안그러면 안외우고 안할것 같거든요.


홍쌤토익 단점

1. 많은 수강인원
지금 코로나라 한 반에 많은 인원은 없는 것 같은데 50명은 넘어요. 그래서 개인적인 지도나 관심은 좀 부족한 것 같아요.

사실 단점은 굳이 찾아서 찾은건데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도 다른학원하고 비교해보시고 선택하는 걸 추천드려요. 해커스토익도 굉장히 유명하잖아요.
이상으로 내돈내산 대전홍쌤토익 후기를 마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